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KLPGA 이예원 3관왕 대상, 상금왕, 최저타수상

반응형

KLPGA 이예원 3관왕 대상, 상금왕, 최저타수상

2023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 대상 시상식에서 세 번이나 시상대에 올라 '이예원 시대'를 알렸다. 지난해 데뷔하여 신인상을 거머쥐었던 이예원은 프로 2년 차인 올해 주요 개인 타이틀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최고 선수 반열에 올랐다. 3관왕을 차진한 선수는 2019년 최혜진 이후 4년 만이다.

KLPGA 이예원 3관왕 대상, 상금왕, 최저타수상 포스터
KLPGA 이예원 3관왕 대상, 상금왕, 최저타수상

3관왕을 차지한 9번째 선수

이예원은 강수연, 신지애, 서희경, 이보미, 김효주, 전인지, 이정은 등에 이어 개인 타이틀 3관왕(대상, 상금왕, 최저타수상)을 차지한 9번째 선수로 이름을 남겼다. 

 

상금왕

올 시즌 KLPGA 투어 대회 중 메이저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을 포함하여 3승을 거둔 이예원은 총 상금 14억 2천481만 원의 상금을 벌어들이면서 올 시즌 KLPGA 투어 상금왕을 차지했다. 

 

최저타수상

이예원은 꾸준한 컨디션과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올 시즌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었다. 이번 시즌 꾸준한 성적을 바탕으로 평균타수 70.70타를 적어내며 최저타수상 부문에서도 최고 성적으로 수상하게 되었다. 

 

대상

상금왕과 최저타수상을 포함하여 대상 부문에서도 이예원이 선정되었다. 이번 시즌 29개 대회에 출전하여 단 한 번 밖에 컷 탈락이 없었던 이예원은 13차례 탑 10에 진입하였고, 탑 10 진입 때만 부여되는 대상 포인트도 가장 많이 획득함으로써 대상 수상자가 되었다.

 

2023 시즌 KLPGA 투어 대상 시상식에서 상금왕과 최저타수상, 대상을 차지하며 통산 9번째 3관왕을 차지한 선수로 남게 된 이예원은 프로데뷔 1년 차 신인상에 이어 2년 차에도 매우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 최고 선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꾸준한 컨디션과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이예원의 다음 시즌 활약도 기대가 된다.

반응형